가전구매 지원사업 신청 방법 및 필요 서류 알아보기

가전제품을 구매하면 가격의 10%를 환급해주는 ‘가전구매 지원사업’ 제도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?

대한민국 국민 대부분이 몰라서 환급을 받지 못하고 있다고 하는데요. 가구 당 30만원 한도 내에서 가격의 10%를 환급해주시기 때문에, 누구보다 저렴하게 가전제품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.

가전구매 지원사업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시기 전에,
가전구매 지원사업 대상자인지, 할인해주는 가전제품 품목은 어떤것이 있는지 아래 링크를 통해 먼저 확인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.

📌 대상자 및 할인 품목 확인하기

가전구매 지원사업 신청 방법

가전제품 지원사업 신청방법 및 필요서류

구매한 가전제품의 10%를 환급받기 위해서는 해당 홈페이지로 이동해주셔야 하는데요. (‘홈페이지 바로 가기’ 링크를 남겨드립니다.)

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홈페이지 (https://en-ter.co.kr) 에 먼저 접속해 주시기 바랍니다.

로그인, 신청 구분 및 약관 동의 -> 계좌 정보 입력 -> 신청인 정보 입력 -> 구매정보 입력 -> 구매 증빙서류 업로드(4종) -> 신청완료 순으로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.

가전구매 지원사업 신청방법

> 홈페이지 바로가기

가전구매 지원사업 신청서류 알아보기

본인(기본서류)

필요서류지급처
거래내역서구매처
영수증구매처
효율등급라벨 사진구매제품
명판사진구매제품
  • 거래내역서 : 구매자 성명, 품목, 모델명, 구매급액, 구매일시, 구매매장명(사업자번호), 직인(서명)
  • 영수증 : 구매금액, 구매일시, 승인번호, 구매매장명(사업자번호)
  • 효율등급라벨 사진 : 모델명, 등급, 적용기준 시행일자 (제품 별 라벨 위치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 링크 확인)
  • 명판사진 : 제조번호(시리얼번호), 모델명

📌 제품 별 효율등급라벨 위치 확인하는 방법

가구원 신청서류

필요서류지급처
기본서류 + 등본주민센터 (온라인 발급 포함)

복지시설 신청서류

필요서류지급처
기본서류 + 사업자 등록증세무서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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