가전제품을 구매하면 가격의 10%를 환급해주는 ‘가전구매 지원사업’ 제도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?
대한민국 국민 대부분이 몰라서 환급을 받지 못하고 있다고 하는데요. 가구 당 30만원 한도 내에서 가격의 10%를 환급해주시기 때문에, 누구보다 저렴하게 가전제품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.
가전구매 지원사업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시기 전에,
가전구매 지원사업 대상자인지, 할인해주는 가전제품 품목은 어떤것이 있는지 아래 링크를 통해 먼저 확인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.
가전구매 지원사업 신청 방법

구매한 가전제품의 10%를 환급받기 위해서는 해당 홈페이지로 이동해주셔야 하는데요. (‘홈페이지 바로 가기’ 링크를 남겨드립니다.)
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홈페이지 (https://en-ter.co.kr) 에 먼저 접속해 주시기 바랍니다.
로그인, 신청 구분 및 약관 동의 -> 계좌 정보 입력 -> 신청인 정보 입력 -> 구매정보 입력 -> 구매 증빙서류 업로드(4종) -> 신청완료 순으로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.

가전구매 지원사업 신청서류 알아보기
본인(기본서류)
필요서류 | 지급처 |
거래내역서 | 구매처 |
영수증 | 구매처 |
효율등급라벨 사진 | 구매제품 |
명판사진 | 구매제품 |
- 거래내역서 : 구매자 성명, 품목, 모델명, 구매급액, 구매일시, 구매매장명(사업자번호), 직인(서명)
- 영수증 : 구매금액, 구매일시, 승인번호, 구매매장명(사업자번호)
- 효율등급라벨 사진 : 모델명, 등급, 적용기준 시행일자 (제품 별 라벨 위치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 링크 확인)
- 명판사진 : 제조번호(시리얼번호), 모델명

가구원 신청서류
필요서류 | 지급처 |
기본서류 + 등본 | 주민센터 (온라인 발급 포함) |
복지시설 신청서류
필요서류 | 지급처 |
기본서류 + 사업자 등록증 | 세무서 |